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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모바일 쇼핑 사업 확장…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 오픈



네이버가 모바일 쇼핑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거래까지 진행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샵윈도는 패션, 식품, 리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온라인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상품들을 스타일윈도, 프레시윈도, 리빙윈도 세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폭넓게 소개한다.



샵윈도에는 1:1 대화 모듈과 결제 솔루션이 추가된다. 사용자가 대화창을 통해 상품을 문의하면 판매자는 맞춤 상품을 추천하거나 주문서를 작성해 '네이버 체크아웃'으로 바로 결제까지 진행하는 식이다.

네이버 측은 "이는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전화하고 무통장 입금으로 구매를 진행하던 불편함에서 벗어나 판매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윤숙 커머스컨텐츠실 실장은 "앞으로도 네이버는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