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어떨까?'
즐거운 성탄절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고민도 시작된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말이다. 그렇다면 최근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초소형 외장 SSD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해는 특별한 외장 SSD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스마트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해보자. 크리스마스 선물로 손색없는 다양한 외장 SSD를 소개한다.
◆새로텍 초고속 외장 SSD '팜 미니'
새로텍 '팝 미니'는 빠른 데이터 전송과 뛰어난 휴대성, 확장성을 갖춘 제품이다. MLC 낸드 플래시 타입의 mSATA가 내장되어 있으며, SATA3(6Gb/s), USB3.0, UASP를 지원한다. 또 신용카드보다도 작은 크기(가로 3.5㎝, 세로 8㎝)에 6㎜의 두께와 29g의 가벼운 무게감을 가진 초소형, 초경량, 초슬림 외장 SSD로 주머니, 핸드백, 가방 등에 넣어 휴대하기에 전혀 부담 없다. 낸드 플래시 MLC 타입의 mSATA SSD가 탑재되어 초고속, 저전력, 무소음, 무진동의 뛰어난 안정성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팜 미니'는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내기 위해 SATA3(6Gb/s)와 UASP를 지원하는 최신 컨트롤러를 채택하여, USB3.0 인터페이스를 가진 제품으로는 최고 480MB/s(256GB기준)의 속도를 발휘한다.
또 이 제품은 WTG(Windows To Go)를 지원해 윈도우를 이동식 저장장치에 설치하여 어느 PC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OTG 젠더를 기본 제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대용량 확장 메모리로도 사용할 수도 있다. '팜 미니'는 128G, 256G, 500G, 1TB 용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PC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OTG 젠더와 USB 케이블, 제품 보호용 파우치를 기본 제공한다.
◆버바팀, 외장형 SSD 'vx450'
버바팀 vx450은 SSD MLC를 탑재해 최상의 속도를 구현하며,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도 지원한다. 버바팀 vx450의 크기는 86.9㎜x48㎜x10㎜(LxWxH)로 신용카드 크기와 비슷하다. 그러나 작은 사이즈만으로 그 제품이 휴대하기에 좋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 제품 이동이 잦을수록 외부 충격 등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버바팀 vx450은 저전력 설계와 충격 방지 설계로 이런 점들을 보완했다.
vx450은 저전력 설계로 전원 부족으로 인한 인식 불량을 최소화하고 작업 환경 및 데이터 안정성을 최적화 했다. 나아가 랩탑의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것도 방지해 준다. 또한 vx450은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충격이나 낙하에 강해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용량은 128G, 256G 두 가지이고 컬러는 블랙 한가지이다.
◆리뷰안테크, 외장 SSD '리뷰안 워프 USB'
SSD 전문업체 리뷰안테크(대표 안현철)의 외장형 SSD '리뷰안 워프USB'는 USB 안에 나만의 윈도우를 저장, 어느 컴퓨터에서나 내 윈도우를 10초 만에 부팅, 실행할 수 있어 빠른 속도를 이용한 워프윈도우를 구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는 컴퓨터 자체의 HDD와는 무관하게 작동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종료해도 기존의 HDD를 망가뜨릴 염려가 없다.
리뷰안 워프USB는 신용카드 정도의 두께와 크기, 무게(30g)이며, 흔적이 남지 않아 보안문제에도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