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S를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최근 스마트 리빙 가전으로 주목 받고 있는 무선 오디오 시스템과 독특한 공간 활용이 특징인 모듈형 철제가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자전거 제조사 트렉 매장에서 스마트 워치 '삼성 기어S'의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트렉 매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방문객들은 기어S와 'S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전거를 타면서 거리·속도·심박 등을 측정해 라이딩 기록을 관리하는 기능을 체험했다.
기어S는 GPS(위성항법장치)와 심박 센서를 통해 운동 효과를 측정하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S헬스'와 연계해 운동 기록 확인과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준다. 이번 체험 공간은 신사동과 용산 두 곳에서 내년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진행되는 '2014 홈·테이블데코페어in 서울'에 가구 브랜드 더띵팩토리와 공동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지난 10월 대구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혼수패키지로 큰 인기를 얻었던 LG 사운드바에 이어, 신모델 'LG 스마트 오디오'를 전면에 내세우며 더띵팩토리의 모듈형 철제가구와 콜라보레이션 부스를 꾸민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무선으로 즐기는 LG 스마트 오디오의 고품질 사운드와 모듈가구의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똑똑하고 실용적인 가전과 가구가 어우러진 스마트 & 이지 라이프스타일' 컨셉의 체험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연말을 맞이해 준비한 홀리데이 패키지 및 혼수 준비에 나선 신혼부부들을 위한 허니문 패키지 등 합리적인 구성의 특별 패키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엔 최근 각광 받는 '스마트 & 이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리를 다시 한 번 마련하게 됐다"며 "특히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오디오의 성능을 체험해 보는 것 뿐만 아니라, 특가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 가격에 만나 볼 수도 있어 오디오 구입을 고려 중인 실수요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