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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내년도 마케팅 강화에 총력 다할 것"



창립 1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고객에 대한 마케팅 강화를 내년도 목표로 잡았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고객들이 인터넷 생명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차년도에는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프플래닛은 현재 총 6개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가장 판매율이 높은 상품은 정기보험(45%)으로 조사됐다. 뒤이어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이 각각 19%, 17%를 차지했고, 지난 9월부터 판매 시작한 e플러스어린이보험과 e에듀케어저축보험은 각각 13%, 2%를 차지했다. 종신보험은 3%로 집계됐다.

연령별 가입자는 20대 13.2%, 30대 51.7%, 40대 31.9%로, 20~40대 고객 비율이 96.9%에 달했다. 성별은 남자가 64%, 여자가 36%로 나타났다.

직종별로 보면 전체 가입자 중 절반에 달하는 50.8%가 금융· IT·의료·교육 등 전문직 종사자였다.

가입 후 1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한 13회차 계약 유지율은 94%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돼, 올해 상반기 생보업계 평균 유지율인 82.7%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플래닛은 출범 1주년 기념으로 고객 감사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달까지 라이프플래닛 보험 상품에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아날로그의 감성을 담아 라이프플래닛 임직원들이 손으로 직접 쓴 크리스마스 카드를 전달한다.

저렴한 보험료, 쉽고 단순한 상품, 높은 수익률 등 인터넷 전업 생보사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국내 생명보험시장에서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했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내년도에는 디지털, TV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인터넷 보험의 장점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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