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구글코리아 올해 최다 검색어 '날씨'…봄과 여름에 검색 집중돼



우리나라 이용자들은 '날씨'를 가장 많이 구글링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코리아는 1일 우리나라 구글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검색 결과는 연초부터 11월 15일까지의 PC와 모바일 검색량을 합산해 도출했다.

결과에 따르면 올해 구글 최다 검색어는 '날씨'였다. 날씨의 연간 검색량은 봄과 여름에 집중된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코리아 측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은 외부 활동이 많은 시기이고, 여름은 장마 때문에 날씨 정보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의 검색 트렌드 비교에서 '오늘 날씨' 검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만 11월 13일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있었던 주간(11월 9일~16일)에는 유일하게 '내일 날씨' 검색량이 '오늘 날씨'를 앞섰다.

올해 최다 검색어 '날씨' 뒤를 잇는 키워드로는 2위 옥션, 3위 지마켓, 4위 보배드림, 5위 겨울왕국, 6위 쿠팡, 7위 알바천국, 8위 11번가, 9위 뽐뿌, 10위 루리웹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