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유래는?…"가래떡데이도 잊지마세요"

/옥션 제공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화제다. 올해는 평일이기 때문에 직장인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유통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빼빼로데이는 1983년 롯데제과에서 초코 빼빼로를 처음 출시했는데 당시 영남지역 여중생들 사이에서 '빼빼로처럼 빼빼하게 되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과자를 주고 받은 것이 유행이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이날은 가래떡데이이기도 하다. 농업인의 날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행사다. 우리 쌀을 주제로 스스로 건강한 기념일을 만든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