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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기어S' 출시 첫날 1만대 돌파…2.0인치 화면 다양한 앱 서비스

삼성 기어S



씨온·김기사 등 다양한 앱 서비스 진행

삼성전자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가 출시 첫날 1만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일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된 기어S는 출시 당일 블루블랙 색상이, 6일에는 화이트 색상이 품절돼 온라인 상에는 기어S의 구입을 문의하는 글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SK텔레콤이 온라인 마켓에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첫날 1만대 이상 판매됐을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이같은 인기는 삼성전자가 '삼성 기어S'의 사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도 한 몫하고 있다. '삼성 기어S' 발표당시 주목받았던 국민내비 '김기사'은 우여곡절 끝에 최근 탑승에 성공했으며, 교육용 앱 '잉카보카워치'와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씨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삼성 기어S'는 2인치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G 이동통신,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마트폰 없이도 전화 통화, 메시지, 이메일, 일정 등 주요 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내장 키보드와 음성인식 기능 'S보이스'를 통해 문자 입력, 통화, 메시지, 음악 컨트롤도 지원하며 GPS, 가속도센서, 심박센서, 기압센서, 자외선센서 등이 탑재돼 삼성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앱)인 'S헬'를 통해 심박수, 속도, 이동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 기어S' 출고가는 29만 7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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