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다음 스토리볼, 이용자 250만 공감 모은 1주년 기록 공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다음 스토리볼'이 이용자들과 함께 만든 1주년 기념 기록전을 연다.

다음카카오는 스토리볼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 만든 특별한 기록을 공개했다.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다음 스토리볼은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란 주제로 모바일 다음 앱과 웹을 통해 요일별 프리미엄 콘텐츠들을 연재해왔다.

서비스 1년 동안 스토리볼에는 한달 최대 300만명이 방문했다. 이용자 구성은 여성 51.39%, 남성 48.61%로 성비 편차 없이 남녀 모두에게 골고루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총 256개의 스토리가 스토리볼에서 연재됐으며 이용자들은 250만번의 공감을 보냈다. 연재 중 또는 연재 완료 후 유료 판매된 콘텐츠는 100만건에 달했다.



개별 작품 단위로 보면 가장 많이 본 스토리는 3700만 조회수를 기록한 '내 삶의 힌트'였다. 인생의 지혜를 한장의 이미지와 짧은 문구로 정리한 이 스토리는 11만개의 공감을 얻으며 누적 공감 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스토리는 가수 헨리의 '헨리의 리얼 뮤직: You, Fantastic'이었다. 총 11만번 공유된 이 스토리는 2위인 '감성 타로카드'와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