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가 제품 개발과 고객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 직원의 응대태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같은 결과는 한국 후지제록스의 제품 개발이 한몫하고 있다.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로 디지털 인쇄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또 업계의 서비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한국후지제록스는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기업이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정보보안, 환경경영 등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K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