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스크롤 내리면 검색 자동 추가…네이버 모바일 메인 페이지 개편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개편했다.

네이버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해상도·콘텐츠 특성에 맞춘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해상도에 따라 콘텐츠가 자유롭게 변환된다. 기존에 적용됐던 '반응형 웹' 기술이 한층 진화돼 기기 특성에 따라 제한 없이 콘텐츠 개수와 배치가 조절된다. 이용자는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즐기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스크롤을 내리면 콘텐츠가 계속 추가되는 형태를 적용해 각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정보의 양도 대폭 늘렸다. 또한 라이프 및 쇼핑 등에 카드뷰를 전면 도입해 각 콘텐츠 특성에 가장 적합한 사용자 환경(UI)를 선보였다.

이밖에 '캠핑요리' '증권정보' '명언' 등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자주 찾는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 검색도 강화했다.

박선영 네이버 콘텐츠라이브센터장은 "모바일 사용성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 사용패턴에 최적화된 UI와 콘텐츠를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사용성을 적극 반영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UI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