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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롯데칠성, 맥주 사업 기업가치 높힌다…목표가 상향 - 한국

한국투자증권은 7일 롯데칠성에 대해 맥주 가치에 그룹의 가치가 담겨있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2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경주 연구원은 "목표가 상향은 새로 진출한 맥주사업의 높은 성공 가능성에 따른 것"이라며 "맥주는 롯데칠성이 제조업체로서 생산·관리·마케팅 능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롯데그룹 차원의 유통 시너지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사업이므로 기업가치 레벨업을 이끌 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4월 말 출시된 '클라우드' 매출액은 본격적인 마케팅이 6월부터 시작됐음에도 불구, 출시 후 70일간 7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 추세라면 올해 매출액은 당초 시장 예상인 250억~300억원을 넘어 333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말까지 2000억원의 자금이 들어가는 맥주 생산시설이 완공되면 맥주 생산능력이 현재의 두 배가 된다.

이 연구원은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연간 800억~900억원 정도의 매출액이 예상된다"며 "장기적으로 시장 점유율 15~16%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본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다만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하지만 영업이익이 41.6% 감소하는 등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 전망"이라며 "종합부동산세 등 60억원의 일회성비용과 맥주 입점비용 등 맥주의 초기 마케팅비 부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맥주 관련 손실은 시간이 갈수록 줄어들 것"이라며 "마케팅 효과로 매출액이 일정 수준의 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하고 4분기에는 음료 비수기를 주류가 메우며 83%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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