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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스마트폰 절반은 우리나라 제품…삼성·LG 점유율 최고치

삼성전자가 올 2분기 선보인 갤럭시S5 시리즈. 삼성전자는 갤럭시S5 실적 호조에 힘입어 2분기 북미시장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사진은 우리나라 기준 지난 6월 출시된 갤럭시S5 LTE-A 제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이 북미 시장 점유율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6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집계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36.2%로 1위를 나타났다. 2위는 점유율 27.9%의 애플, LG전자는 11.9%로 3위였다.

북미시장의 2분기 삼성전자와 LG전자 점유율을 합하면 48.1%로 북미에서 팔린 스마트폰 두대 중 한대는 우리나라 제품인 셈이다.

삼성전자의 올 2분기 북미시장 점유율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 이후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3분기를 제외하고는 애플보다 낮은 점유율을 보였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신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가 2분기 북미 시장에 등장하면서 시장 점유율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6가 3분기에 출시되는 점도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

LG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고급 모델과 보급형 모델을 양분 판매하며 시장 점유율을 견인했다.

한편 중화권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서는 ZTE가 6.1% 점유율로 2분기 북미 시장 4위, HTC는 3% 점유율로 7위에 올랐다. 중국 내수 시장에서 삼성전자 갤럭시를 꺾으며 돌풍을 일으킨 샤오미는 순위에 들지 못했다.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전망에 대해 이승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아이폰 6 출시와 중국 업체들의 저가 스마트폰 약진 리스크 대응이 관건"이라며 "LG전자는 3분기 G3 출하가 예상치인 300만대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6 관련 부품 납품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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