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nin 여자 75년 5월 8일 양력 7시
Q:이제는 정말 제 운명을 알고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남편과 성격이 맞지를 않아 각방을 쓴지가 5년이 되었습니다. 남편은 건축하는 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지방 출장이 잦아 집에 잘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9살 된 아들이 있고 주말 부부로 지내면 더욱 애정이 두터워져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A:부부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살아가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귀하는 '대들보'와 같아 주관이 확고하고 간여지동(干與地同:천간과 지지가 같음)에서 갑목(甲木)현침살(懸針殺:날카로운 기물)이 겹쳐 있으므로 서로의 자존심만 내세웁니다. 생일지에 고란살(孤鸞殺:독수공방하는 흉함)이 있는데 남편이 절궁(絶宮)으로 남편과는 50세 지나도록 이별을 논하게 됩니다. 게다가 식상(食傷:내가 생해 주는 오행으로 자식을 말하며 남편을 극하는 기운)이 강하여 자식 낳고 부터는 남편과 멀어 지게 되는 것이니 작정하고 이혼을 하지 않으면 불평을 달고 살아가야할 수밖에 없을 것이니 다시 상담 신청을 하십시오.
저의 건강이 염려 됩니다.
배두산산 여자 81년 2월 12일 양력 18시
Q:사주를 보면서 약을 짓는 곳이 있다는 말을 듣고 보니 저의 건강에 대해서도 제 사주 안에 건강에 대한 숨은 무엇이 있는가 하여 상담을 의뢰 합니다. 정신적으로 제 자신이 보기에도 안정적이지 못하고 항상 마음이 불안 하여 잠을 잘 못자고 하루 종일 피로 하여 매사에 자신이 없습니다.
A:'많은 씨를 담은 석류'와 같이 아름답고 열매가 익기도 전에 태어났으니 신경이 여리고 날카로우며 번민과 상념에 잠깁니다. 내강(內强)의 전형적인 타입으로 소란스러운 것을 싫어하고 고요한 환경을 좋아하시지요. 교신성(交神星)으로 무슨 일이던지 타인과 같이 하지 못한다는 성좌(星座)로 생각은 깊으나 자아심이 강하여 주변 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많고 자기생각과 같지가 않습니다. 이런 점을 알고 만사를 긍정 적으로 받아들이세요. 방황하지마시고 사주학 공부를 해보십시오. 정신보건센터에 가서 심리 치료를 받으시던지 재차 얘기하지만 사주를 알면 이리저리 휩쓸리지 않으며 약함이 강하게 스스로 변하게 됩니다.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