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줄 잡는 마음으로 글 올려요.
행운이 가득 여자 67년 8월 2일 음력 21:00경
Q:3년전쯤 집을 구입해서 세를 주고 있어요. 월세와 전세는 현재 집으로 이사할 때 자금이 필요해서 세를 준거고요. 50세 이후부터는 운이 풀린다는데 그때까지 둬야하는지, 2-3년후 쯤 파는 게 나을지 꼭 답변주세요.
A:일체유심조라는 말은 사람마다 같은 사안을 놓고도 행복과 불행을 느끼는 것이 다른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입니다. 귀하는 일지(생일)에 장생궁(長生宮:갓 태어나 성장을 시작하는 길운)을 놓고 있으며 월덕귀인(月德貴人)의 형상이라 어려움이 있어도 흉함을 제압하는 좋은 사주입니다만 편인(偏印:나를 생해 주는오행)과 비견(比肩:나와동급의 오행)의 왕성한 결합은 어느 한 방향으로 치우쳐 사물의 양면을 보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2016년 부터 서서히 문서운이 들어오기에 현재 시점의 매매는 내 뜻대로 성립되지 않는 운세입니다. 부동산중개업을 할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의 공부를 해보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아기를 언제쯤 갖는게 좋을까요?
인수살앙★★ 여자 83년 2월 13일 새벽 4:15분/남자 80년 5월 30일 오후 7:00경
Q:작년 10월에 결혼한 신혼부부입니다. 아기를 언제쯤 계획하는 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투자 기회가 몇 번 생겼었는데 불안해서 그냥 놓치게 됩니다. 투자를 해도 되는 시기인지 확인 좀 부탁 드릴께요. 그리고 그냥 전체적으로 사주 같은 거 보고 싶습니다.
A: 파도의 연속이 인생살이입니다. 한 파도가 지나가면 또 다른 파도가 밀려와서 걱정을 하게 되데 결혼을 하고 나니까 그 다음은 자식걱정과 재물걱정입니다. 운칠기삼이란 말이 있습니다. 혹자는 운을 믿지 말고 노력을 하라고 하지만 그것은 사주팔자의 오묘한 이치를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운이 나쁠 때는 자빠져도 코가 깨지게 됨을 알고 나아감과 물러섬을 잘 해야 합니다. 37세 이후부터 재물운이 들어와 투자가 가능하지만 아이를 갖는 것은 계획을 세우고 가릴 여유가 없습니다. 부부애도 좋은 편이니 무엇보다 좋은 아기를 바라면서 임신을 위한 태교를 권합니다. 신장과 방관질환, 특히 발목을 삐긋 않도록 유의를 당부합니다.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