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배우자로 함께 할 수 있을까요.
해피토토로 남자 80년 8월 13일 양력 20시
Q: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거나 의견 충돌이 일어나면 남편은 모든 것을 제 탓으로 돌립니다. 사물을 보는 관점과 관심사도 전혀 달라 서로 이야기를 하다보면 항상 충돌이 일어나 언성이 높아집니다. 신혼초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행복하다고 느낀 적이 없을 만큼 다툼이 잦아 결혼을 후회한 적이 많습니다.
A:결혼생활은 서로의 성격이 잘 맞아야 하는데 귀하는 능변에 사리분별이 정확하고 다정하다가도 간혹 냉정한 태도로 반론을 제기하는 상대를 용납 못하니 부부궁은 냉냉한 기운이 감돕니다. 남편은 '화산의 형상'으로 유아독존의 만심을 품을 때가 있고 대개 융통성이 없는 편입니다. 궁합이 맞는 사주는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고 생해주며 여자는 남자를 존경하고 천을귀인(하늘의 도움)의 기운이 공존하는 가운데 가정문화에 큰 차이가 없어서 갈등이 없어야 함은 물론 남자에게는 재성(財星:부인과 재물을 나타내는 오행)이, 여자에게는 관성(官星:남편을 나타내는 오행)이 원만해야 하는데 두 분은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반반입니다.
SUN∼여자 82년 12월 30일 20시 15분
결혼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Q:10년 가까이 직장생활 하며 아침마다 만나는 메트로신문에서 선생님의 사주풀이 면을 항상 주의 깊게 읽어 보았어요. 언제쯤 좋은 인연을 만나 함께 할 수 있는지요. 인연이란 게 잘 이루어지지 않아 이젠 누군가에게 마음을 열기도 두렵고 제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 일이기에 더욱 힘이 듭니다.
A:내년에 잔나비띠나 말띠생과 연분이 되어 성혼에 이를 수 있는데 음력 10월생은 피하도록 하세요. 귀하는 만나는 이성은 있어 왔으나 결과를 내지 못하는 다자무자(多者無者)가 적용되는 경우로서 남자가 사주에 많이 있으나 실제로 배우자감이 없는 것입니다. '명월에 호수가 빛나는 격'으로서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명석한 이성을 지녔으며 언변이 능합니다. 여성으로서 자태가 아름다우며 자상하여 간혹 애정문제로 인해 근심이 서리기도 하고 심하면 의부증을 나타내기도 하는데, 자신이 외도를 하면 막을 길이 없으니 조심하세요. 생일지에 천을귀인(하늘의 도움을 받는 길함)이 있어 사람됨이 순수하고 복록이 두텁습니다.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