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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역직구 오픈마켓 OKDGG, 고객 10명중 6명은 '중화권'

/ OKDGG 제공



역직구 오픈마켓 OKDGG 고객 10명 중 6명은 중화권 고객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역직구 오픈마켓 OKDGG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7억 여원이다. 특히 매출 기여도의 60% 이상이 중화권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1분기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홍콩이 24%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중국(20%), 미국(19%), 대만(13%), 일본(9%)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바레인, 알제리,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지역에서도 제품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늘고 있다.

김장수 글로벌마켓팀 팀장은 "한류 열풍이 거세지면서 OK DGG를 통해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중화권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중화권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잡화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국가에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연내 200만개 이상 상품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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