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분말 흡입형 천식 치료제 '플루테롤' 출시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이 약물 흡입 확인이 가능한 흡입형 천식·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치료제 '플루테롤 흡입용 캡슐'을 출시했다. 플루테롤은 흡입용 스테로이드제인 '플루티카손' 성분과 기관지 확장제인 '살메테롤' 성분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플루테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사용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한미약품 홈페이지에서 플루테롤을 검색하거나 제품 포장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노바티스 진행성 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보험 급여 적용
한국노바티스(대표 브라이언 글라드스덴)의 진행성 유방암 표적 항암제 '아피니토'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요양 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 고시 개정안에 따라 4월부터 보험 급여 적용을 받는다. 아피니토는 2012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저처로부터 허가받았으며 한국노바티스는 이번 보험 급여 적용으로 국내 의료진들에게 보다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인플루엔자 항체 신약 'CT-P27 PCT' 특허 출원
셀트리온은 최근 종합 인플루엔자 항체 신약 후보물질인 'CT-P27'에 대한 국제 특허 협력조약(Patent Cooperation Treaty)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CT-P27은 바이러스가 세포 내에 침입할 때 쓰이는 표면 단백질인 혈구 응집소(hemagglutinin)에 결합해 이를 무력화시켜 바이러스가 세포 내에 침투·분화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셀트리온은 현재 영국에서 CT-P27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약 '판시딜' 새로운 광고 선보여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이 가수 겸 방송인 윤종신을 모델로 기용해 새로운 '판시딜' TV 광고를 선보였다. 판시딜은 탈모 치료제로 이번에 제작된 광고에서는 윤종신이 실제로 판시딜을 복용하며 탈모를 관리해온 자신의 체험담을 담고 있다. 한편 동국제약은 최근 실시한 '확산성 탈모 증상 경험률'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확산성 탈모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