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靑의 계절'…봄 바람 타고 온라인몰서 데님 의류 인기

(사진 왼쪽부터)G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더이븜 블루꽃원피스, 아메리칸 웨스트 반팔 청남방, 빈지지 연청 스키니진/G마케 제공



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더니 완연한 봄이 찾아온 듯 하다. 봄 패션의 대표주자인 '데님'의 계절이 찾아오면서 온라인몰에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월 14일부터 3월 13일까지 데님 상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여성 청재킷·데님 점퍼 판매량이 전월 대비 8배 이상(709%) 급증했다. 청·데님 원피스는 212%, 스커트는 158%, 청·데님 셔츠는 134% 늘었다.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아이템인 청바지·스키니진은 전체적으로 63% 증가했다. 7~9부 청바지 판매는 전달 대비 19% 늘어나 따뜻해진 봄 날씨의 영향으로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복고 열풍이 데님 스타일에도 영향을 줘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여성용 배기 청바지와 멜빵 청바지의 전월 대비 판매량이 각각 98%, 64% 늘어났다. 부츠컷·나팔바지는 52% 늘었다.

이 마켓의 남성 의류 카테고리에서 데님 상품 역시 판매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남성 청·데님 재킷은 전월 대비 판매량이 99%, 청·데님 셔츠는 69%씩 증가했다.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여성 청·데님 스커트의 판매가 전월 대비 235%로 대폭 늘었다. 여성 데님셔츠와 돌청·아이스진도 같은 기간 각각 185%와 135% 증가했다. 남성 데님반바지 판매는 같은 기간 40% 증가했고, 남성 데님셔츠는 125% 늘었다. 남성 청바지 판매는 40% 늘었고, 그 중 블랙·그레이진이 80% 매출이 오르는 등 가장 인기 있었다.

롯데닷컴에서도 최근 봄을 맞이해 데님 상품이 인기를 얻어 전월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