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네오위즈인터넷, 카카오뮤직으로 비상"-하이투자

하이투자증권은 네오위즈인터넷이 카카오뮤직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10일 전망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지난 2002년 디지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2007년 벅스의 온라인 음악사업부문을 양수하면서 쥬크온과 벅스를 통합했다.

지난해 예상기준으로 매출비중은 디지털 음원서비스 51.9%, 음원유통 14.4%, 게임 17.3%, 세이클럽 13.8%, 기타 2.6% 등이다.

주주는 네오위즈홀딩스 49.6%를 비롯, 이기원외 특수관계인 5.5%, 신영자산운용 5.1%, 자사주 5.2%, 기타 34.6% 등으로 분포돼 있다.

카카오는 현재 누적 가입자 1억4000만명의 카카오톡 소셜플랫폼을 바탕으로 마케팅 및 콘텐츠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며 수익성을 획득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지난 2012년 7월말 카카오게임을 출시한 데 이어 2013년 9월말 카카오와 네오위즈인터넷이 공동으로 소셜과 음악을 결합한 신개념 음악서비스인 '카카오뮤직'을 출시했다.

현재 카카오뮤직은 출시 5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순항 중에 있으므로 달을 거듭할수록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5월에 카카오 상장이 예상됨에 따라 올해부터 카카오는 실적 및 성장성을 가시화 시켜야 한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를 활발하게 추진할 것이며 특히, 음악서비스인 카카오뮤직이 카카오의 주력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헌 연구원은 "프로모션 및 카카오와 연계된 서비스 등으로 인해 카카오뮤직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