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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구축

서울시는 31개 민원·제안 접수 창구를 하나의 창구로 통폐합해 전국 최초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를 구축했다.

앞으로 인터넷·모바일·SNS 등 신청경로와 관계없이 응답소에서 다 듣고, 자신이 신청한 민원이나 제안을 일일이 개별 창구에서 확인할 필요없이 응답소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시민의 민원·제안을 더 빨리 처리하기 위해 새주소 문의·분실물 조회 문의 등 단순민원은 응답소에서 즉시 답변한다.

아울러, 접수부터 처리과정까지도 응답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자·e메일·SNS를 통해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