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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속옷도 패션"…화려한 색상·파격 디자인 언더웨어 인기



최근 속옷시장에서 화려한 색상과 파격적인 디자인을 갖춘 '패션 언더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스·리바이스 등 캐주얼 브랜드들이 '속옷도 패션'이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비비안·비너스와 같은 전통 란제리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주로 20~30대 젊은층을 공략, 틈새시장을 파고드는 모습이다.

패션 언더웨어의 가장 큰 특징은 겉옷 못지 않은 강렬한 색상과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이다. 또한 어깨끈과 등라인에 디테일을 살려 노출 시 포인트 액세서리 역할을 톡톡히 한다.

남성 제품의 경우 바지의 핏을 손상시키지 않는 드로즈(몸에 밀착되는 사각팬티)가 90% 이상을 차지하며 색상도 화려하다. 여기에 유행하는 바지핏에 맞춰 아웃밴드의 위치와 두께를 조정하는 등 패션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실제로 게스 언더웨어는 화려한 프린트와 네온 색상의 제품을, 리바이스 바디웨어는 데님 팬츠와 잘 어울리는 아웃밴드를 적용한 아이템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게스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전반적인 패션시장 불황에도 캐주얼 속옷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기능성 못지 않게 패션성이 가미된 속옷이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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