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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화장품 모델도 개성시대…브랜드 정체성 보여줘야

/메이블린 뉴욕 제공



최근 여배우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화장품 모델의 벽이 무너지고 있다. 무조건 예쁜 외모만 선호하기 보다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개성 있고 차별화된 이미지의 모델을 기용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는 것. 뷰티업계 관계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콘셉트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것이 보다 중요해졌다"며 "최근 업체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개성 있는 모델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은 걸그룹 2NE1의 '씨엘'을 모델로 발탁했다. 글로벌 패셔니스타로 인정받고 있는 씨엘이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제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씨엘의 모델 선정 소식이 전해진 뒤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랑콤은 방송인 이휘재의 부인인 플로리스트 문정원을 화보 모델로 내세웠다. '소중한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이 화보에서 문정원은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팔색조 매력을 가진 배우를 '새얼굴'로 기용하는 브랜드도 눈길을 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는 도시적인 분위기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이다희를 새로운 뮤즈로 선정했다. 에스쁘아 관계자는 "출연하는 작품마다 큰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이다희의 세련된 이미지가 에스쁘아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더샘 제공



보브는 섹시 배우 클라라를 자사 모델로 선택했다. 건강한 아름다움과 섹시·청순·발랄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클라라가 보브가 전달하고자하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이름조차 생소한 '신예'를 뽑는 경우도 있다. 더샘은 최근 tvN 시트콤 '감자별 2013QR3'에 출연중인 배우 서예지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는데, 서예지의 깨끗한 이미지를 통해 더샘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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