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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락앤락 "인터락, 출시 1년여 만에 813만개 판매"



주방생활용품 브랜드 락앤락은 냉장고 문짝 전용용기 '인터락'이 출시 1년여 만에 누적판매 수 813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연말 홈쇼핑을 통해 출시된 인터락은 이미 포화상태였던 국내밀폐용기 시장에서 '냉장고 문짝 용기'라는 틈새시장을 겨냥한 전략이 맞아떨어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홈쇼핑 론칭 첫 방송은 물론 지난 1년간 매 방송 평균 100%를 상회하는 방송효율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누계매출액도 14개월 만에 111억원을 기록하는 등 기존 베스트셀러인 '락앤락 클래식'과 '비스프리' 라인에 이어 락앤락 밀폐용기의 새로운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락은 몸체 바닥부분의 돌기가 뚜껑에 부드럽게 결착되면서 맞물리도록 설계된 '모듈형 결착 방식'을 채택,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은 물론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에도 굴러 떨어질 염려가 없다. 또한 모든 용량의 뚜껑 크기가 동일해 서로 호환이 가능하고 냉장고 도어 높이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스크류 방식의 잠금 방식이 뚜껑과 몸체가 쉽게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락앤락 국내영업본부 김광태 전무는 "국내 밀폐용기 시장이 이미 레드오션인 점과 오랜 불경기를 감안했을 때 출시 1년여 만에 800만 개 판매, 매출액 111억원이라는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수준 높은 주방생활용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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