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라이징스타 시리즈Ⅱ' 개최
현대약품이 클래식 계의 신진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아트엠콘서트 '라이징스타 시리즈Ⅱ'를 오는 15일 서울 방배동 유중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아트엠콘서트는 현대약품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촉망 받는 클래식 뮤지션을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 주인공은 '포스트 사라 장'으로 알려진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빈양이며 이양은 지난해 모스크바 오이스트라흐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주니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독제석재단, 의·약학 발전을 위한 장학금 전달
한독제석재단이 최근 '제7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의·약학 분야 재학생 11명과 교수 3명에게 약 1억6000천만원의 장학금과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한독과 창업주 김신권 명예회장이 출연한 사회공익법인으로 의약계의 발전을 위해 장학금 수여, 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의사 오케스트라 MPO, 빛의 소리로 사랑나눔 실천
의사 오케스트라 MPO가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한전아트센터에서 한미약품 후원으로 '제2회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서는 MPO의 공연과 MPO와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인 하트체임버의 이상재 단장, 테너 류정필, 소프라노 강혜정씨의 합동 무대가 펼쳐진다. MPO와 한미약품은 이번 공연에서 '빛의소리희망기금'을 조성해 장애아동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할 방침이다.
◆동국제약, 공기청정기 '에어테이머' 출시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이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팝업창에서 소문내기 이벤트 이미지를 다운받아 페이스북, 블로그 등 본인의 SNS에 게시하고 URL과 체험단 신청 이유를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참가자 중 20명을 체험단으로 선발해 다음 달 7일 발표할 예정이며 체험단은 한 달 동안 에어테이머를 체험하고 체험 수기를 작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