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에 거주하는 주부 박소연씨(46)는 최근 에어컨을 사기로 결심했다. 무더운 여름도 아니지만 김씨가 연초에 에어컨을 사려는 이유는 따로 있다. 가전 비수기인 연초에 구입하게 되면 할인도 받고 사은품도 덤으로 얹어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알뜰 소비자라면 연초를 놓치면 안 된다. 봄을 준비하기 앞서 마지막 겨울 시즌 오프 세일전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신학기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온갖 프로모션이 쏟아진다. 특히 가전 업계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연초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만큼 시즌 가전제품을 미리 구매할 소비자라면 이때가 절호의 찬스다.
겨울철에 준비할 최고의 가전제품은 역설적으로 에어컨이다. 전자업체도 해당년도 신제품에 대해 예약판매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회오리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아이스 딤플' 기술을 적용한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이와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3000대 한정판매 한다. 구매제품에 따라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또는 간편하게 삶는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 세탁기 '아가사랑 플러스'를 증정한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15종 구입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특별혜택이 주어진다.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 바람문 3개 제품 8종 구입시 20만원, 바람문 2개 제품 7종 구입시 10만원의 혜택이 상품권, 포인트, 캐쉬백 등으로 지급된다.
또한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전 모델 구매 고객에게 후라이팬을 증정하며 대형평형에 적합하면서도 실속있는 에어컨 '이사스페셜' 구매 시 주방세트,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실속형 1등급 '국민에어컨' 구매시 칼 세트를 증정한다.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갈수록 길고 뜨거워지는 달라진 기후에 대비해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아이스 딤플' 기술과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채용하고 사계절 내내 건강한 실내환경을 구현하는 휴바람, 다이렉트 제습, 공기청정, 바이러스 닥터까지 더한 프리미엄 에어컨이다.
LG전자는 이달 초 에어컨 업계에서 가장 먼저 신제품 30종을 출시했다. 올해 출시한 휘센 에어컨 대표 모델인 '크라운 프리미엄'은 ▲ 업계 최초로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내추럴 아로마' 기능 ▲'아이스쿨 파워', '인체 감지 냉방' 등 더 강력한 냉방성능 ▲ 공간 내 사람을 감지해 알려주는 '마이홈 알람' 기능 등을 구현해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도 3월 말까지 휘센 신제품 예약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40만원의 캐시백과 에어워셔·제습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공기 관련 가전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2만원 상당의 에어컨 필터 교환권과 그린케어 서비스(열교환기·필터 무료 청소) 쿠폰도 제공한다.
또 '미스터 휘센'의 에어컨 무료 견적 서비스를 올해도 지속한다. 신제품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설치 전문가인 '미스터 휘센'이 고객 집을 방문해 최적의 모델 추천은 물론 배관설치 등을 무료로 상담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