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국노바티스는 1월부로 브라이언 글라드스덴씨를 신임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최근 밝혔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사장은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호주 및 뉴질랜드 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활동했다.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사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 부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노바티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JW중외신약, 체중 감량 보조제 '제이메이드정' 출시
JW중외신약이 체중 감량 보조제인 '제이메이드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제이메이드정은 천연 식이섬유인 '알긴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음식물 섭취 감소를 통해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JW중외신약은 제이메이드정 외에도 2종의 비만 치료제를 새롭게 출시해 비만 치료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니아-사노피, 항암 신약 공동 연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유전자 기술 전문기업인 바이오니아와 유전자 치료제 개발 원천 기반 기술인 '새미알앤에이(SAMiRNA)' 기술을 이용한 난치성 암 치료제 개발과 관련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012년 SAMiRNA 기술을 활용한 표적 항암 신약 후보 발굴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난치성 암 치료제를 개발할 방침이다.
◆카엘젬백스, 전립선암 치료제 시판 허가 위한 임상 추진
바이오 생명공학 기업인 카엘젬백스가 'GV1001'의 전립선암 치료제 시판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국내 약 15개의 임상시험센터에서 호르몬 치료로 효과가 없는 전립선암 환자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V1001은 전립선암 치료 요법 중 하나인 호르몬 조절제로써 카엘젬백스는 GV1001을 전립선 치료제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