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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와일드로즈, 아시아 시장 본격 진출

패션그룹 '형지' 최병오 회장.



여성 전용 아웃도어 와일드로즈가 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패션그룹형지는 21일 와일드로즈 스위스 본사와 아시아 상표권 인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형지는 와일드로즈를 대만·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형지는 와일드로즈의 단계별 국가 진출 전략을 세우고 있다. 1단계로는 대만, 2단계로는 중국, 3단계로는 일본·홍콩 등지로 진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역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특성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현지에 걸맞는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아시아 지역은 한국에 비해 등산보다는 레저나 여행에 관심이 높기 때문에 등산복보다는 캐주얼 아웃도어를 주력 상품으로 삼을 예정이다.

또 한류 열풍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을 전개해 단 기간에 인지로를 높이고, 아시아의 감성과 콘텐츠를 담아 국내와 진출 지역 동시에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와일드로즈가 여성 전용 아웃도어라는 차별성도 적극 알리겠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은 "스위스 아웃도어 와일드로즈의 아시아 시장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양국 경제 협력에 전범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일드로즈는 1993년 스위스 여성 산악 전문가 도데 쿤츠가 론칭한 아웃도어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형지가 2010년 론칭했으며, 현재 110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500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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