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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웹툰 북미 진출 초읽기…美 웹툰 포털 파타스미디어 전략적 제휴 체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북미 최초의 웹툰포털 타파스틱 개발사 타파스미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과 타파스미디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주목 받는 웹툰의 해외 진출과 함께 한-미 콘텐츠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타파스미디어가 2012년 10월 선보인 북미 최초의 웹툰포털 타파스틱은 현재 보유 작가 1200여 명, 에피소드 2만 4000편을 돌파하며 출판 만화 작품이 대세이던 북미에서 웹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타파스틱은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웹툰 글로벌 매니지먼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같은 해 8월 페이스북 전 CTO 애덤 디안젤로에게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다음 '만화속세상'은 현재까지 총 498편의 작품 연재 기록을 지니고 있다. 지난해 6월(안드로이드)과 12월(iOS)에 출시한 다음웹툰 모바일 앱은 450만 명이 내려받았으며, 월간 앱 순 이용자도 200만명에 달한다.

다음 임선영 플랫폼전략 본부장은 "다음이 북미 지역을 기반으로 한 타파스틱에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북미 웹툰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면서 "장기적으로 차세대 한류 문화콘텐츠로 손꼽히는 국내 웹툰 작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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