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말띠 고객, '시원·달콤' 음료 선호

/탐앤탐스 제공



말띠 소비자들은 주로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에 따르면 이 업체가 청마해를 맞아 2013년 전체 멤버십 회원 150만명과 말띠 멤버십 회원 11만명의 구매 내역을 집계한 결과 말띠는 달콤하고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지난해 전체 멤버십 회원의 음료 구매 순위 중 1위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이 주를 이뤘다. 또 전체 회원 구매 내역에서 핫아메리카노의 판매가 아이스아메리카노에 비해 약 2배 가량 높았다.

반면 말띠 소비자는 다소 다른 선호 경향을 보였다. 이들은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에 이어 자바칩탐앤치노를 즐겨 찾았다. 특히 90년 말띠 회원은 핫 아메리카노보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3배 이상 더 마시는 것으로 나타나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다.

말띠 멤버십 회원의 전체 구매 순위 8위인 플레인요거트 스무디를 여섯 번째로 많이 구매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았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