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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체, 말띠 해 '오감(五感) 이색 마케팅' 눈길

유키스 의류엘범./롯데백화점 제공



갑오년(甲午年) 말띠 해를 맞아, 일부 유통업체가 사람과 말(馬)이 교감하는 '승마'처럼 오감(五感)을 활용한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은 오감 마케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행사로 마련했다.

먼저 옷을 구매 해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의류앨범'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본점 영플라자 2층 임시매장에서는 16일까지 인기 아이돌 '유키스'의 신곡 4곡을 비롯해 뮤직비디오·화보컷·주요일정 등이 포함된 의류를 판매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옷에 부착된 바코드 스캔 후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전국 점포에서는 19일까지 화장품 신제품을 체험해보는 '화장품 신제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신제품 구매를 통해 직접 사용해 보고 브랜드별 페이스북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비슷한 가격대의 화장품을 무료로 추가 증정하는 행사다. 해당 제품은 '에스티로더' 마이크로 발효 에센스, '헤라' 셀-바이오 크림, '아베다' 드라이 레미디 샴푸·컨디셔너 등 3가지다.

화려한 색(色)의 가전·가구 상품도 선보인다. 부산본점·대구점 등 주요 지방점포에서는 19일까지 디자인 식기 브랜드 '프렌치불'이 인기상품 특집전을 연다. 컬러풀한 접시·앞치마·장갑 등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영패션MD팀 최용화 영캐주얼 CMD(선임상품기획자)는 "최근 상품과 문화 컨텐츠가 결합하는 컨버전스 트렌드가 가속화 되고 있다"며 "2014년 새해에는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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