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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불황에 기분만 내자… 크리스마스 트리도 소형이 인기

긴 불황에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도 대형보다는 소형을 찾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큰 돈을 쓰기보다는 소형 트리로 크리스마스 기분만 내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24일 '100㎝ 이하 소형 트리'의 1∼22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8%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120㎝급 중간 크기 트리' 판매가 11.5%, '150∼300㎝급 대형 트리' 판매가 12.3%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특히 벽 모서리에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모서리 트리'가 2000여 개 이상 팔렸다. 이 같은 매출 증가에 힘입어 '100㎝ 이하 소형 트리' 판매는 전체 트리 판매량의 절반인 49.8%를 차지했다.

인터넷쇼핑몰 옥션도 9∼22일 '60㎝미만 소형 트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5% 늘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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