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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기업들, 연말 맞아 '착한' 기부 행사에 주목

/선데이토즈 제공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돕는 나눔 행사를 벌이고 있다. 올해는 단순한 기부성 이벤트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뉴욕 얼반 캐주얼 브랜드 NYbH는 지구촌 아이들을 위해 글로벌 캠페인 '원 포 러브'를 진행한다. NYbH 옷 한 벌을 구입할 때마다 소아마비, 홍역, 파상풍 예방 백신 중 하나가 유니세프를 통해 지원된다.

워커힐면세점은 '착한 소비, 착한 기부' 캠페인을 위해 입점된 화장품·패션 브랜드 제품 중 총 1004개 착한 상품을 선정했다. 면세점 내 캠페인 엠블럼이 기재된 '착한 상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국내 빈곤아동 성장·발달을 위해 활동한다.

모바일 게임 애니팡으로 유명한 선데이토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사랑의 하트 저금통 기적 만들기' 기부 이벤트를 31일까지 벌인다. 애니팡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면서 확보한 토파즈(가상화폐)를 하트 저금통에 모으는 방식으로, 1개부터 50개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NYbH 브랜드 마케팅 팀장은 "최근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과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착한 소비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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