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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제약/의료/건강

"치매 상담, 1899-9988로 전화 주세요"

보건복지부는 중앙치매센터와 공동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간병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치매상담콜센터'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콜센터는 치매 환자나 그 가족, 전문 케어제공자,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일반 국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899-9988'로 전화하면 24시간, 365일 연중 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복지부는 그동안 보건소(치매상담센터)에서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가족 교육 등을 수행했으나 체계적인 정보 제공에 한계 있었고 일부 해외 국가에서도 우리나라와 같이 전화를 이용한 치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콜센터를 마련한 것이다.

복지부는 콜센터를 통해 치매 관련 일반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치매 환자 간병 관련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는 돌봄 상담도 운영할 방침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치매 환자를 돌보느라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 가족이 치매임을 드러내지 않고 상담을 원하는 경우, 야간에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도 콜센터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요 상담 내용은 치매정보 365 홈페이지(www.edementia.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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