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패션전문잡지 '스타일잇'이 영국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첫 데이트 때 호감을 내는 옷 색상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여성은 빨강·남성은 회색과 검정 등 짙은 색상의 옷에 긍정적인 호감도가 형성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첫 산행 데이트를 준비하는 커플을 위해 겨울 트레킹 패션을 제안했다.
막바지 단풍놀이 트래킹이나 겨울 산행 데이트를 계획 중인 여성들에겐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구스 하프 재킷'과 '퍼텍스 구스 트래킹 우먼재킷'이 제격이다. 여기에 '노르딕 웜 멀티프'나 '써말 클로이 우먼 비니'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활동적인 느낌은 연출할 수 있다.
'콘트라 구스 하프 우먼재킷'은 방풍·투습성이 뛰어난 콘트라텍스 소재에 실버 폭스 퍼가 더해진 탈부착 후드가 더해진 아이템이다. '퍼텍스 구스 트래킹 우먼재킷'은 마찰이 잦은 팔꿈치 등에 내구성 높은 소재를 덧대 기능성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구스다운 재킷이다.
◆남성은 짙은 색의 재킷에 코소모로 스타일 완성
남성의 경우에는 짙은 컬러의 '콘트라 구스 써미트 스톰 재킷'과 '콘트라 구스 익스퍼트 재킷'을 착용하고, '멜란 맥스 고소모'를 곁들이면 된다.
'콘트라 구스 써미트 스톰 재킷'은 모던한 디자인의 패딩 점퍼로 복원력이 뛰어난 700 필파워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다. '콘트라 구스 익스퍼트 재킷'은 입체 패턴을 적용하고 투톤 컬러로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겨울 산행 패션을 완성시켜줄 '멜란 맥스 고소모'는 로고 와펜을 사용해 포인트를 줬다. 인조모피로 된 안감으로 보온성은 더욱 높이고 땀받이 부분에 이엑스-쿨앤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흡습과 속건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 송형일 전무는 "즐거운 산행 데이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한국의 겨울산을 절대 얕잡아 보지 말고 기능성이 우수한 소재의 등산복을 제대로 갖춰 입고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대비해 아이젠과 등산스틱 등의 장비도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