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체가 바빠지고 있다.
할로윈 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게임업체들이 앞다퉈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리니지' '팡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용의 호박석을 모아라' 이벤트는 '용의 호박석'을 모아 모든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는 '용의 호박 갑옷'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용의 호박석'은 게임 아이템(무기와 방어구, 액세서리, 부활 주문서 등)으로부터 '용해하기'를 통해 얻는 '결정체' 아이템을 모아 획득할 수 있다.
또 낚시 등 미니게임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베리'를 모아 얻을 수도 있고,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로윈 파티 초대권을 받아 이벤트 지역인 '마녀들의 사냥터'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헌 호박 줄게, 새 호박 다오' 이벤트는 과거 할로윈 이벤트에서 얻은 할로윈 아이템들을 '용의 호박 갑옷'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로 8단계 이상(+8)으로 인챈트된 할로윈 아이템을 소지한 유저는 누구나 자신의 할로윈 아이템을 '용의 호박 갑옷'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에서 할로윈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팡야'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게임 메인 화면을 할로윈 테마로 변경하고, '팡야' 로고 역시 호박, 박쥐 날개 등으로 꾸며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도중 할로윈을 기념해 나타난 유령을 만날 수 있고, 유령을 발견한 수에 따라 '할로윈 골프 클럽', '할로윈 랜덤 박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팡야'에서는 인기 캐릭터 '누리'의 생일을 기념해 착용하면 풍선 이펙트와 함께 경험치 20% 추가 제공되는 '생일 축하 모자' 아이템을 내달 21일까지 판매한다.
◆모바일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
CJ E&M 넷마블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넷마블표 인기 모바일게임 7종에서 혜택 가득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최근 밝혔다.
먼저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11월 3일까지 할로윈 컨셉으로 주사위 롤 버튼 이미지를 변경해 할로윈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할로윈 기념 한정 캐릭터 카드로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카드의 강화에 쓰일 수 있는 재료 카드 '호박머리'를 추가한다. 여기에 게임 플레이 횟수에 따라 최대 다이아 50개를 받아갈 수 있는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몬스터 길들이기'에서는 오는 11월 1일까지 5회 이상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4성 몬스터 '할로'가 지급된다. 또한 암흑지역에서 등장하는 '할로'를 3회 이상 처치할 시 '할로윈 깜짝 상자'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하는 할로윈 몬스터 '쟌느'와 '키키'도 만나볼 수 있다.
'헬로우펫'에서는 할로윈 펫 '악마돼지'가 새롭게 공개되고, 오는 11월 3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악마돼지 콜렉션을 달성한 모든 게이머에게 채소 1만개가 지급된다. 이 외에도 헬로우펫 공식 카페에 악마돼지를 소재로 톡톡 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음 업데이트 예정인 '사막여우' 펫이 증정될 예정이다.
'마구마구2013'에서는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 당일, 이벤트 알람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플래티넘 카드 1장이 지급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말달리자'에서는 오는 11월 6일까지 '할로윈 호박 아이템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이머는 추격전 및 라이벌전 플레이 시 호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호박 아이템으로 펫, 골드, 메달 등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전용 펫인 '해골마' '간호사슴' '스파르타'도 선보여진다.
'내친구 용팔이'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결제한 게이머 전원에게 보석 10개가 지급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게이머에게는 거대호박 및 드래곤 캐릭터가 추가 증정된다.
마지막으로 '지켜줘!동물특공대'에서는 오는 11월 8일까지 어둠의 숲에서 플레이 시 골드가 2배 추가로 주어지며 몬스터 레벨도 30% 상향 조정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