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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MCM, 중국시장 공략 박차… 최고급 백화점 3곳에 잇따라 입점

▲ 왼쪽부터 갤러리 라파예트, 사이텍 플라자, 그랜드 게이트웨이.



성주그룹의 패션 브랜드 MCM이 중국 내 최고급 백화점 3곳에 매장을 잇달아 열며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MCM은 지난달 26일과 28일 '상하이 그랜드 게이트웨이'와 '베이징 갤러리 라파예트'에 이어 지난 1일 '베이징 사이텍 플라자'에 새로 매장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프랑스 최대 럭셔리 백화점인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는 중국 첫 백화점 개점과 함께 MCM을 입점시켰다. 중국 내 최상위 소비계층이 주 고객층이다. MCM은 176㎡의 대형 규모로 개점했다.

베이징 사이텍 플라자와 상하이 그랜드 게이트웨이는 중국 내 중·상위층이 찾는 고급 백화점이다.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현재 세계 명품 시장의 20% 이상을 중국인이 주도하고 있다"면서 "5년 안에 그 비중은 40% 이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중국은 명품 브랜드에게 엄청난 기회의 시장이며, MCM은 향후 2~3년 내에 이곳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MCM은 현재 중국·홍콩·마카오 등에서 총 26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까지 중국에서 총 100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MCM은 1976년 독일 뮌헨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2005년 성주그룹이 인수했다. 현재 32개국에서 28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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