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제약/의료/건강

동화약품, 활명수 116주년 기념 한정판 패키지 출시



동화약품은 활명수 출시 116주년을 맞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한정판 패키지는 1897년부터 장장 3세기의 시간 동안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 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기획된 것이다.

이와 함께 동화약품은 유니세프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活 생명命 물水)' 캠페인을 통해 한정판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로 전달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런 활동에 공감한 유명 아티스트들이 한정판 패키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Art Collaboration)에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홍경택(팝아티스트), 권오상(사진조각가), 박서원(크리에이터) 등 총 3명의 아티스트들이 생명을 살리는 물을 주제로 각자의 개성이 담긴 한정판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한국인 최초 크리스티 경매 최고가 갱신으로 유명한 홍경택 작가는 자신의 기존 유명작인 'Pen' 시리즈를 활명수 패키지와 접목했으며 권오상 작가는 '더 플랫_활명수'를 선보였다.

또 세계 유명 광고제를 휩쓴 박서원 크리에이터인 빅앤트 인터네셔널 대표는 활명수의 상징성과 궁중 비방에서 시작한 활명수 브랜드의 역사성에 주목해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기념 패키지를 만들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16년 간 사랑받은 국민 소화제 활명수의 기념 패키지가 브랜드의 역사와 새로운 가치를 함께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10월부터 오리지널 활명수 제조법을 따른 450mL 제품으로 발매되며 박서원 대표의 고서 디자인은 까스활명수 10개들이 박스로도 선보인다.

한편 유니세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 '위액션(WeAction, www.facebook.com/WeActionUNICEF)'에 들어가 캠페인 콘텐츠에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누르면 각 1개 당 116L의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데 함께할 수 있다.

활명수는 궁중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1897년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으로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았던 시절에 활명수(活命水)라는 이름의 뜻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널리 알려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