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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신원,동남아서 식음료 사업 진출 … '토털 라이프 기업' 도약



패션회사 신원이 식음료 시장에 진출하며 '토털 라이프 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

창립 40주년을 맞은 신원이 2016년부터 중국· 베트남·인도네시아 등에서 식음료 사업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박성철 신원 회장은 "신원은 기존 의류패션 사업뿐 아니라 새로 식음료 사업에 진출해 '토털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원은 그동안 식음료 사업 진출을 위해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의 현지법인에서 별도 전담팀을 구성해 식음료 시장을 조사하는 등 사업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은 빠른 속도로 자국 시장이 활성화 되고, 특히 인구가 많아 식음료 시장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실제로 신원은 인도네시아 진출 25년, 중국 진출 22년, 베트남 진출 13년 등 현지법인 근로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현지법인 경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박 회장은 또 "2015년까지 패션 브랜드 사업에서 1조원(국내 패션사업 5000억원·중국 패션사업 5000억원), 수출 부문에서 6000억원 등 총매출 1조6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원은 이를 위해 남성복 브랜드 '반하트'를 세계적 브랜드로 발전시키는 한편 여성복에서는 샤넬과 에르메스에 준하는 명품 브랜드를 새로 론칭할 계획이다.

수출 부문에서는 니트와 스웨터, 핸드백을 비롯한 모든 패션 아이템 생산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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