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옥션,'크레용팝' 모델 기용… 네티즌 '탈퇴' 움직임



온라인 쇼핑몰 옥션이 모바일 광고 모델로 '크레용팝'을 선정하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탈퇴' 움직임이 일고 있다.

앞서 크레용팝은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에서 통용되는 '노무노무' '절뚝이' 등의 단어를 사용해 논란이 일었다.

19일 SLR·뽐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네티즌들이 옥션과 G마켓 회원 탈퇴를 독려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옥션의 크레용팝 광고 모델 기용에 대해 "옥션의 모델 선정은 잘못된 선택이다" "옥션이 일베용팝(크레용팝)을 모델로 택했으니 난 옥션을 버린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같은 파문이 일자 옥션은 "크레용팝을 옥션 모델로 선정하게 된 배경은 옥션모바일의 신선하고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고객님들에게 그대로 전달 드리고자 모델기용에서도 그런 혁신성을 시도해 보게 된 것"이라고 양해를 구했다.

한편 크레용팝은 히트송 '빠빠빠'의 재미있는 가사와 인상적인 직렬 5기통 댄스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