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달달한 양갱 때아닌 인기…영화 '설국열차' 때문?

장년층이 주로 구매하는 달달한 양갱이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어 화제다.

18일 롯데마트, GS25, 세븐일레븐, 옥션, G마켓 등 유통업체들에 따르면 지난 1~15일 양갱 매출이 50%에서 많게는 두 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갱의 인기는 다름 아닌 최근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 때문인 것으로 유통업계는 풀이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 기차 꼬리칸에 사는 사람들에게 배급되는 유일한 식량으로 등장하는 프로틴블록이 마치 양갱을 연상시킨다는 것이다. 영화 속에선 등장인물들이 이를 먹는 장면이 수차례 나와 양갱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