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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다운패딩 가격 오른다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가 다운 패딩 가격을 잇따라 인상하고 있다. 원자재 값 상승이 가장 큰 이유다. 다운 패딩은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 주력 상품으로, 고가 논란 이후 가격 인상을 자제해오다 2년 여 만에 가격이 오르게 됐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9월 출시 예정인 구스다운(거위털) 패딩 가격을 지난해보다 4~5% 가량 올렸다. 보온력을 나타내는 필파워(FP), 구스다운 충전량 등 기능성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회사 측은 "원자재 값이 30% 이상 뛰어올라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면서 "인상폭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능성과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 다운 패딩의 대표 제품인 '헤스티아'는 지난해 47만원에서 올해 49만5000원으로 5.3%(2만5000원) 올랐다. '뉴벌컨'은 4.7% 오른 44만원, '테라로바'는 4.6% 오른 68만원, '밴텀'은 5% 오른 62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블랙야크는 지난해와 같은 모델은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대신 에어탱크 기술을 적용한 신상품은 5.9% 인상된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노스페이스와 K2 등 나머지 '빅4' 브랜드도 출고가 인상폭을 최종 조율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다운 패딩은 아웃도어 브랜드 전체 매출의 60% 가량을 차지하는 '효자 상품'"이라면서 "지난달 '9010 덕다운'(솜털 90%·깃털 10%) 가격이 ㎏당 약 550위안(한화 약 10만원)으로 예년의 두배로 올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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