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칼로리 '레드불 슈가프리'
에너지드링크 레드불은 칼로리를 크게 낮춘 '레드불 슈가프리'를 출시한다. 레드불 오리지널 음료의 기능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열량은 250㎖ 한 캔에 7.5㎉로 낮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 제품 용량과 가격은 기존 레드불과 동일하며 보다 밝은 하늘색 색상으로 변화를 줬다.한편 레드불 슈가프리는 지난 2005년 미국과 오스트리아, 영국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출시 첫 해 전세계 매출 2억4100만 달러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건강음료 '양파와 삼채'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음료 '양파와 삼채'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물을 첨가하지 않고 껍질째 추출한 전만 무안 황토밭 양파와 히말라야의 보물로 알려진 국내산 삼채 한 뿌리를 담아냈다. 칼륨, 철분, 아연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마늘의 약 6배에 달하는 식이유황 함유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80㎖ 30포 1박스에 5만9000원이며 구입은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과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 등에서 할 수 있다.
◆ 슬러시 형태 칵테일'코디나'출시
라구나에프엔씨(대표 김종선)는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얼려 슬러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코디나(Cordina)를 국내에 출시했다. 제품은 '라임 마가리타', '피나콜라다', '스트로베리' 3종이며 개봉 후에도 다시 닫을 수 있는 캡 형식의 뚜껑과 가벼운 파우치팩이라는 점이 특징. 또 차갑게 얼려 먹으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6도이며 가격은 375㎖ 용량에 편의점 기준 4700원이이다.
◆ 첨가물 없는 '샘표 질러 순수 육포'
발효명가 샘표의 간식 브랜드 질러는 '순수 육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육포는 합성 아질산나트륨(발색제), 탄산나트륨(산도조절제), 소르빈산칼륨(합성보존료) 등의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다는 게 회삭측의 설명. 또 콩 발효 맛내기를 포함하여 양파와 마늘, 생강, 등 몸에 좋은 자연재료들을 사용해 소고기 본연의 맛을 살렸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격은 30g이 3200원, 70g은 73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