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SNS 감성마케팅 눈길



롯데마트가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통해 '감사합니다'이벤트로 감성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2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기존 상품 홍보성 이벤트를 벗어나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댓글로 사연을 쓰면 5명을 추첨해 롯데마트가 대신 감사편지와 앤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2매를 증정하는 행사다.

지난 17일부터 2일간 진행된 이벤트는 상품 홍보 이벤트 대비 10배 이상 많은 2500여 명 이상이 몰렸고, 지난 21일 기준으로 '좋아요'는 3700여명, 사연 댓글은 300여명 가량 작성했다.

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 SNS 등으로 소통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면서, 감성을 자극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롯데마트는 예상 외의 높은 고객 호응도로 해당 이벤트를 최초 19일까지 3일간 진행하려던 것에서 26일까지로 일주일 연장하고, 추첨 대상과 경품도 10배 많은 50명을 대상으로 확대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