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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생수, 두유 제치고 음료매출 2위"

생수가 매출상승세가 가파르다. 음료부문 매출에서 1위 과즙음료에 이어 두유를 제치고 2위 자리를 차지했다.

2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000년부터 최근까지 음료매출 비중을 조사한 결과, 올해 처음 생수(19.8%)가 두유(18.2%)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과즙 음료의 올해 매출 비중은 24.4%였다.

롯데마트는 생수업체가 '백산수'나 '백두산 하늘샘' 등 신상품을 잇달아 내놓은 데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와 생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마트 관계자는 "과즙음료가 현재 1위지만 연간 매출 구성비가 계속 떨어져 생수가 연내 정상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