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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사이즈·치즈 함량 높힌 '통큰 치즈롱 소시지' 선봬



롯데마트는 오는 18일부터 대용량 크기에 치즈 함량을 높힌 '통큰 치즈롱 소시지'를 전점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 1위지만 롯데마트 내에서 3위인 진주햄을 설득해 탄생했다.

롯데마트 내에서 3위인 판매량을 1위로 끌어올리면 전체 간식용 소시지 시장에서도 부동의 1위를 확고히 할 수 있다라는 MD의 설득이 통한 것.

그 동안 간식용 소시지 시장은 '진주햄 천하장사', '롯데햄 키스틱', 'CJ 맥스봉'등이 시장을 선도하며, 이 들은 돌아가며 한 달에 한 번 정도 기존 정상가격 대비 반값 수준 행사를 진행해 왔다.

이로 인해 가격 결정은 경쟁 상품의 정상가격이 아닌 경쟁 상품의 행사가격을 고려해 이보다 최대 30% 가량 저렴한 750g/봉에 6500원으로 책정헸디/

또한, 고객 패널의 시식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맛을 내는 하이멜트 치즈 11.7%, 체다 치즈 6.65%의 최적 비율인 치즈 함량 18.35%로 개발하고, 원재료인 연육은 명태살 100%로 개선해 탱탱한 식감을 살리는 등 품질도 강화했다.

이밖에 낱개당 중량도 기존 상품 대비 최대 30% 가량 늘려 50g의 빅 사이즈로 개발하는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발색제,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를 일체 첨가하지 않고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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