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예상치 못한 히트상품 쏟아졌다" 옥션, 상반기 쇼핑 키워드 선정



"싱글 가구 증가, 이상 기후, 전력난 등이 온라인쇼핑 시장을 뒤흔들었다. 소비 지형이 통째로 바뀌고 있어 예상치 못한 히트상품이 쏟아져 나왔다"

옥션이 20일 올해 상반기 온라인 쇼핑을 주도한 핵심 키워드로 'SHIFT(이동)'를 뽑아내고 이같이 분석했다.

옥션은 상반기 온라인 쇼핑의 주요 테마를 ▲1인가구 증가(Smaller homes) ▲셀프족 확산(Handyperson) ▲수입상품(Imports) ▲가족중심 예능 프로그램·'먹는 방송'(Family·Fun food) ▲이상기후(Temperature)로 정리했다.

상반기 히트상품 1위는 무려 25만개가 판매된 즉석밥으로 1인 가구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음은 옥션 선정 상반기 10대 히트상품 및 판매량.

1.즉석밥(25만개) 2.자동차셀프관리용품(20만개) 3.미니테이블(13만개) 4.짜장·비빔라면(10만개) 5.기능성속옷(9만개) 6.물놀이용품(8만개) 7.냉장고바지(5만개) 8.에어컨(2만2000대) 9.일본여행(2만개) 10. 캠핑텐트(1만1000개) /전효순기자 hsjeon@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