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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무더위 퇴근길 시원하게 한 잔?…맥주·안주 판매 급증



하루 종일 더위에 시달린 퇴근길,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날 때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된 이달 들어 맥주와 안주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11일 맥주 판매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맥주의 '짝궁'인 마른오징어와 견과류 등 안주류 매출은 60% 올랐다. 육포는 168%, 치킨과 튀김도 15% 가량 판매가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같은 기간 맥주가 수입산은 17%, 국산은 9% 판매가 늘어나는 등 전체적으로 11% 증가했다. 아몬드·볶음 땅콩과 스낵류는 각각 11%와 7% 올랐다.

롯데슈퍼에서는 맥주 19%, 견과류 29%, 스낵류 6%씩 매출이 증가했다. 홈플러스에서는 맥주는 27%, 안주로 먹을 수 있는 마른 과일은 26% 증가했다.

편의점에서도 맥주와 안주의 판매량은 고공비행중이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매출이 전월보다 30%, 안주는 23% 상승했다.

CU에서도 맥주는 전월보다 판매가 28% 늘었다. 안주는 견과류나 건과일 19%, 오징어 등 수산물 안주 17%, 육포 16%, 햄·소시지·핫바 10% 순으로 늘었다.

GS25도 지난달보다 맥주는 21%, 안주류는 12%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 마트 관계자는 "날씨가 부쩍 더워지면서 청량감을 주는 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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