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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시대 떠오른 '국민과일'은 바나나

바나나가 귤을 제치고 '국민 과일'의 자리에 올랐다. 롯데마트는 지난 10년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나나가 2011년부터 2년째 제일 많이 팔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2010년까지는 감귤 매출이 가장 많았다.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국내 바나나 수입 물량은 2000년 약 18만t에서 지난해 약 37만t으로 두 배 넘게 뛰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바나나는 고령화사회의 지표가 되는 과일이다. 롯데마트 측은 "바나나는 과육이 연하고 소화가 잘되는 데다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알려져 인구의 4분의 1이 65세 이상 노인인 일본에선 우리나라보다 3배 이상 많은 바나나를 수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효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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