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스트푸드·인스턴트 식품 위주의 불규칙한 식생활과 운동 부족으로 소아 비만이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함께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뼈 성장에 필수영양소인 비타민 D 부족에 시달리는 아이들도 많다. 이처럼 달라진 식습관과 생활 환경으로 아이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오메가 3'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메가3는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필수지방산이지만 체내에서는 생성되지 않아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등푸른생선·해조류 등 대부분 아이들이 편식하기 쉬운 음식에 많이 들어 있어 균형 잡힌 섭취가 어렵다.
◆씹어 먹는 연질 캡슐, 부담감 없어
타페웨어 브랜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케어'가 어린이용 오메가3인 '톡톡 키즈 츄어블 오메가 3'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하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 3 지방산 중에 두뇌발달에 좋다고 알려진 DHA와 EPA가 함유돼 있는데, DHA는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주며 EPA는 뇌기능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와 함께 뼈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 D'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어린이에게 비타민 D가 결핍되면 골격이 약해지고 구루병이 생길 수 있는데, 톡톡 키즈 츄어블 오메가3에 함유된 비타민 D는 어린이 권장섭취량 기준 100%를 충족시켜준다. 어렸을 때부터 규칙적으로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성인이 돼서도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 골다공증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안전성과 맛
톡톡 키즈 츄어블 오메가 3는 알약을 잘 넘기지 못하는 어린이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말랑말랑한 연질 캡슐로 만들어졌다. 캡슐을 씹으면 상큼한 레몬 맛이 톡 터져 나와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노란색 귀여운 물고기 모양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원료의 품질과 안전성. 톡톡 키즈 츄어블 오메가 3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를 위해 설탕·중국산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합성착색료 대신 천연색소를 사용했다. 또한 중금속과 유기오염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매우 안전하다.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맛·품질 심사 기구인 벨기에 '수페리어 테이스터 어워드'에서 수상한 오메가 3 원료를 사용해 정밀한 탈취·정제 공정을 통해 오메가 3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했다.
한 상자 112캡슐로, 하루 2회 2캡슐씩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제품은 전국 타파웨어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문의: www.tupperware.co.kr·080)023-8811/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