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스무디킹,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이 최근 글로벌 프랜차이즈 컨설팅 회사인 프랜차이즈 다이렉트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 경제 중심지에 10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다이렉트는 매년 세계 각국의 프랜차이즈 업체를 조사해 글로벌 프랜차이즈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2013 글로벌 100대 프랜차이즈'는 사업의 안정성과 성장률, 브랜드 진출 시장 확대 추이, 본사 지원 및 교육 실태 등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기준을 통해 평가됐다.

랭킹에는 스무디킹 외에 서브웨이·세븐일레븐·맥도날드·KFC·버거킹 등 대표적인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함께 포함됐다. 특히 스무디킹이 65위, 잠바주스가 100위를 각각 차지해 스무디·주스 등 건강 음료에 대한 프랜차이즈 사업군의 밝은 전망을 보여줬다.

스무디킹은 현재 세계 중심에 있는 미국 사업을 중심으로 미국의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 해외 시장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빠른 글로벌화를 이뤄내고 있다.

지난해 한국의 스무디킹코리아가 미국 본사를 인수하면서 오리지널 스무디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10년간 한국에서 다져온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접목시켜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특히 본사 인수 5개월 만에 싱가포르 진출에 성공한데 이어 이달 2호점까지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스무디킹 관계자는 "앞으로 브랜드 세계화를 위해 다이어트나 뷰티, 빌드업과 같은 제품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 영역을 넓혀 글로벌 넘버원 건강음료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